영화 '소울'은 처음부터 믿고 봐왔던 픽사가 왜 믿을 만했는지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증거였다. 흥미로운 소재를 선택하는 것 외에도, 그들은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항상 그들의 최고의 목적을 한 단계 앞서 나갑니다.
'태어나기 전의 세계'와 '멀리 떨어진 세상'을 보여주는 방법은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않고 바로 가기만 구현한 직관적 표현이다. 파스텔톤으로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처럼 느껴지는 탄생 전의 위대함은 우리가 정말 꿈속에서 하루를 만난 것 같다. 검은 우주에서 하얗게 빛나는 대세계는 아무것도 볼 수 없을 정도로 가려서 그 존재를 놓치고 있는 듯한 역설적 연출을 보여준다. 검은 공허함에 대한 두려움으로 표현하기보다는 존재의 시작인 것 같은 빛을 전면에 내세워 다른 모든 것을 잠식하는 방식으로 표현했다.
픽사의 작품은 그것이 왜 위대한지를 보여주었다. 직관적이고 간단하며 간결하게 제공합니다. 화려한 것을 남발해 기술력과 상상력을 과시하려는 어떤 행동과도 정반대다. 관객의 집중력이 분산되는 것을 막지만 효과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미덕이다.
영화의 스토리 구성 방식도 마찬가지다. 드라마틱한 전개나 무리한 설명을 연달아 하지 않는다. 모든 연령대가 시청하는 애니메이션은 누구에게나 쉽고 편안해야 한다. 철학적인 주제를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다. 두 캐릭터의 삶에 대한 행동, 멘토로 표현된 교육에 대한 행동, 두 캐릭터의 소란스러움만 누려도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을 자극한다.
- 전반전 영화.
논리를 발전시키는 가장 근본적인 방법은 서로 맞서서 합계에 도달하는 것이다. 영화 '소울'도 삶의 태도에 대한 주제를 보여주며 이에 반대하는 주제를 다룬다. 우선 어릴 적 꿈이라고 생각했던 일을 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는 '조 가드너'라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안정된 선택보다는 꿈을 향해 달려가 성취하는 순간에만 도달한다. 하지만 그는 갑자기 그것을 맨홀로 끌어당겨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직전에 끌어당긴다. 그리고 다시 물어보세요.
이게 정말 맞습니까?'
평범한 교훈을 주는 이야기에서 자신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정착하지 못하고 도전은 자신의 꿈을 이루는 종말을 준다. 그런데 그 직전에 영화가 끊겼어요. 나는 나에게 교훈을 준 이야기를 뒤틀기 시작한다.
태어나기 전, 캐릭터 22는 조 가드너와 정반대의 지점에 있다. 지구에서의 삶을 준비하기 위한 캠페인에서, 그는 결코 지구에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여기에 덧붙이자면, 그들은 지구로 가는 것을 거부하고, 그 다음에 먼저 세계로 가는 것을 거부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들은 아직 지구에 가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저는 지구로 갈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22는 실제로 현실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꿈을 결정하는 조 가드너보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22살 같은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나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지만, 서둘러서 실패하고 싶지는 않다.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머물면서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 평가받는 것을 피하고 결과에 직면하는 것이 두려워서 망설이는 것은 정말 익숙한 일이다. 그럴듯한 꿈을 갖고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꿈의 단점과 현실의 문제점을 이런저런 이유로 지적하며 자신을 세우고 망설이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22는 조금 더 정직하다. 그는 머리를 자를 때 불꽃이 없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아야 한다는 확신이 들지 않는다는 생각을 표현한다. 아무리 유명한 멘토들을 데려와 좋은 방향에 대해 말해도 나와는 상관이 없다. 제 꿈을 말하기 위한 설문지의 답을 찾을 수 없었지만, 그 중에는 오지선의 객관식처럼 꿈의 예를 들어준다는 대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현실에서 우리는 여기서 하나를 고르고 살고 있습니다.)
조 가드너, 항상 레슨 이야기에서 보였지만, 우리는 22살에 직면했다. 진짜 우리 닮은 정이랑 반이랑. 이제 우리는 본격적으로 그 금액을 찾아야 한다.
-101분 토론
'조 가드너'는 반복되는 일상을 비판하며 빛나는 순간만을 추구한다. 그는 꿈을 바라보며 달려왔다. 그는 "꿈을 갖고 최선을 다하라"는 메시지를 실천하는 사람으로, 많은 교훈에서 항상 반복된다. 하지만, 그는 가족의 진지한 걱정을 그저 걸림돌로 여겼고 의도치 않게 평범한 이발사 '테즈'를 경멸했다. '임기 교사'는 일시적인 경제 대책에 불과해 음악 교사로서의 역할에서 '음악'에 충실할 뿐 '선생님'에게는 성실하지 않았다. 지정된 장소에서 타고 내린 지정된 목적지만 연결하는 지하철 안 사람들이 불쌍했지만, 지하철을 타는 사람이기도 했다. 심지어 내가 갔을때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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